경기도에서는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마트워치를 배부하고, 일주일에 최소 2회 이상 1시간 이상 활동하는 것에 대한 보상을 지급합니다. 우리 사회에 가치를 창출하고 있지만 정당하게 보상을 받지 못하는 장애인에게 기간 소득을 보존해 주는 정책입니다. 1만 명만 선발하고 사업량이 충족되면 조기 마감하기 때문에 빠르게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애인 기회소득 대상자
장애인 기회소득 대상자는 다음의 네 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첫째, 장애인복지법상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으로 기존의 장애등급 1~3등급이어야 합니다. 둘째,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여야 합니다. 셋째, 13세에서 64세까지로 1960년 1월 1월부터 2011년 12월 31일 출생자여야 합니다. 넷째,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여야 합니다.
장애인 기회소득 신청 홈페이지
장애인 기회소득 신청은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 면, 동 행복복지센터나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민원 24 홈페이지에 들어가 장애인 기회소득을 신청하면 됩니다. 대리인이 신청을 할 경우 신분증을 지참한 후 행복복지센터에 방문하면 됩니다.
장애인 기회소득 지원 내용과 제출 서류
- 매주 2회, 1시간 이상의 가치 있는 활동에 참여한 것을 인증하면 월 5만 원을 신청자 본인 명의의 계좌로 입금을 해 줍니다. 2월에 신청할 경우 2~12월 총 11개월 간 기회소득이 지급됩니다. 하반기부터는 지원 액수를 10만 원으로 늘려 12개월 동안 최대 90만 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규모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 제출해야 할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기초자격정보, 장애인자격정보, 차상위 자격정보입니다.
이 내용은 사정에 의해 변경이 될 수도 있습니다. 변경된 사항은 경기도 장애인복지 종합지원 센터 누리집에 공고를 하니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애인 바우처 택시 신청 대상과 방법
장애인의 경우 보행을 할 때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이런 불편한 점을 최소화하기 위해 서울시에서는 장애인 바우처 택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청 후 한 달 이내면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economicfreedom-1000.tistory.com
서울시50플러스재단 보람일자리 사업 장애인지원 분야 신청 방법
서울시에서는 장애인 시설의 행정 지원 및 미화 지원 등의 장애인 지원 분야에서 일할 사람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활동비와 직무 교육 등을 통해 월 최대 879,590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번 기회를 잘
economicfreedom-10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