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소상공인들의 양육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아이 돌봄 서비스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덕분에 아이를 키우는 소상공인들은 더욱 안심하고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죠. 소상공인 사업주와 직원 모두 빠르게 신청을 하여 최대 540만 원의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아이 돌봄 지원금 신청 방법
서울시 소상공인 아이 돌봄 지원금 신청은 서울시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 사업주 또는 직원 중 3개월 이상 12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는 분이면 가능합니다. 사업주는 사업을 1년 이상 운영해야 합니다. 1가구당 자녀 2명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9월 23일 오전 9시부터 시작을 하니 빠르게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을 하게 되면 우선 예비선정자를 포함하여 1,300 가구를 선발을 하게 됩니다. 서류 심사를 통해 자격 확인을 거쳐 아동 연령과 자녀 수 등을 고려하여 최종 1,000 가구를 선정하게 됩니다. 아이 돌봄 서비스 제공기관을 선택하여 소상공인확인서를 별도로 제출을 해야 합니다.
최종 선정된 가구는 10월 31일(목)까지 본인이 선택한 서비스 제공기관에 회원가입을 한 후 아이 돌봄 서비스를 신청하면 11월 11일(월)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아이 돌봄 지원금 혜택
서울시 소상공인 아이 돌봄 지원금 신청을 통해 선정이 되면 아이 돌봄 서비스 비용의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아이 돌봄 서비스 이용 시 시간당 1만 원을 지원받게 되는데, 지원 기간은 최대 6개월입니다.
✅ 아이 돌봄 지원금
- 1명: 월 최대 60만 원 X 6개월 = 360만 원
- 자녀 2명: 월 최대 90만 원 X 6개월 = 540만 원
✅ 서비스 내용
아이 맡기고 출근하기, 하원 후 돌봄 식사 챙겨주기, 숙제 도와주기, 놀아주기, 씻기기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등하원 동행, 준비된 식사·간식 챙겨주기, 재우기·깨우기, 위생 관리(세수, 손 닦기, 환복, 기저귀 갈이), 돌봄 후 뒷정리, 실내 놀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왜 이 사업이 필요할까요?
- 소상공인의 경제 활동 지원: 아이 양육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여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워라밸 향상: 아이 돌봄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이룰 수 있도록 돕습니다.
- 지역 경제 활성화: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