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키우다 보면 불가피하게 휴일이나 저녁 늦게까지 어린이집에 맡겨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부모님 찬스라도 쓰고 싶지만 그렇게 못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 때 365 열린 어린이집과 휴일 보육을 이용하면 되는데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365 열린 어린이집 신청 방법
365 열린 어린이집은 6개월에서 7세 이하의 취학 전 영유아를 대상으로 365일 오전 7시 30분부터 밤 12시 또는 익일 오전 7시 30분까지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 요금은 시간당 3천 원으로 1일 최대 5만 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한 상황인 경우에는 방문을 해 접수를 하면 되지만, 되도록 미리 사전에 온라인 예약을 통해 접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기에 마감이 될 수 있으니 되도록 빠르게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전 예약을 할 때 1일 전에 어린이집 해당 계좌로 이용 금액을 입금해야 합니다. 또 이용신청서와 함께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365 열린 어린이집은 365일 24시간 운영이 됩니다. 단 1월 1일과 설날, 추석 연휴 그리고 5월 5일은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주말과 휴일 보육 예약 방법
영유아의 부모님이 주말이나 휴일에 근무를 해야 하는 경우 어린이집에 보육을 맡길 수 있습니다. 비용이 조금 들기는 하지만 긴급한 경우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주말 어린이집 예약
주말 어린이집의 이용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6개월 이상 7세 이하의 취학 전 영유아가 해당됩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하기 1일 전까지 예약 신청을 해야 합니다.
시간당 3천 원의 비용이 발생하며 사전 예약 시 어린이집 계좌로 입금을 하면 됩니다. 단 1월 1일과 설날, 추석 연휴는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 휴일 보육 예약
휴일 보육 예약은 토요일을 제외한 일요일과 공휴일에 이용할 때 예약을 하는 것입니다. 어린이집을 이용 중인 영유아를 대상으로 오전 7시 30분부터 저녁 7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비용은 무료입니다. 해당 어린이집에 전화로 접수를 해도 되고, 미리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을 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을 할 때 이용신청서와 함께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365 열린 어린이집과 주말 그리고 휴일 보육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영유아의 보육에 관심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이용을 하여 혜택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