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대부분 물건을 살 때 카드로 결제를 많이 합니다. 그러다 보니 소상공인을 포함한 자영업자 입장에서는 카드 수수료에 대한 부담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올해 카드 수수료의 일부를 현금으로 환급을 해준다고 하니 서둘러서 확인을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카드 수수료 환급 제도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영 안정을 위하여 우대 수수료율이 적용되어 '지불한 카드 수수료 - 우대수수료율'의 차액을 현금으로 환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사례] 2023년 7월 1일에 개업을 하여 신용카드매출이 1억 4만 원이 발생했을 때 가맹점이 평균 2.2%의 카드수수료를 이미 납부했을 경우 이번 환급으로 약 238만 원의 환급이 이루어짐 |
카드수수료 환급 제도 지원 대상과 방법
카드수수료 환급은 2023년 7월 1일부터 12월 31일에 개입한 가맹점에 한하여 지원이 됩니다. 같은 해에 폐점을 한 가맹점도 환급 대상에 포함이 되니 해당이 되면 꼭 신청하여 환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연매출이 30억 이하인 가맹점이 대상이며 전국에 302만 개 정도의 가맹점이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약 639억 원(가맹점 당 평균 환급액 36만 원)의 예산이 확정되었습니다.
환급은 등록카드대금 계좌로 현금으로 입금이 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카카오계정이나 휴대폰번호로 시작을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카드수수료 현금 환급제도와 대상 그리고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상이 되는지 꼭 조회를 해보시고,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