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주 청약을 위해 대신증권을 거래할 때 계좌 이체 시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모주를 한 두 번 참여하면 모르겠지만 계속해서 참여한다면 매번 내야 하는 이체 수수료가 아까울 수밖에 없습니다. 계좌 이체 시 수수료를 면제받고 싶으면 아래 배너를 이용하면 됩니다.
대신증권 이체 수수료 면제 방법
대신증권은 고객의 등급에 따라 이체 수수료를 발생 또는 면제가 됩니다. 온라인으로 공모주 청약을 할 경우 2천 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고, 이체 수수료는 건당 700원이 발생합니다.
이런 이체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CMA 계좌 이용하기
대신증권에 CMA 계좌가 있다면 이 계좌를 이용하면 됩니다. 공모주 청약을 한 주식 계좌에 있는 자금은 CMA 계좌로 이체를 합니다. 같은 증권사에 있는 계좌로 이체를 하는 것이라 수수료는 면제가 됩니다. 그다음 CMA 계좌를 개설할 때 1원을 이체하면서 본인 확인을 했던 계좌가 있을 것입니다. 그 계좌는 '이체특약 계좌'로 설정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이 계좌로 CMA로 옮겨둔 자금을 이체를 하면 수수료 없이 이체가 가능합니다.
만약 계좌 개설을 하려고 하는데, 20일 제한에 걸려 계좌 개설을 할 수 없다면 아래 링크에 해결방법을 남겨두었습니다.
▼ 20일 제한에 걸렸다면 아래 배너를 이용하세요! ▼
CMA 계좌를 이용하면 1일 출금잔여한도까지 이체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토스나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기
카카오 뱅크로 오픈 뱅킹에 등록을 하면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카카오 뱅크 앱 실행 > 내 계좌 아래 '+' 아이콘을 클릭 > 다른 계좌 등록하기 > 등록할 계좌를 선택하면 됩니다.
☞ 오픈뱅킹 신청 바로가기 >>
대신증권 고객 등급별 서비스
대신증권을 거래하는 고객은 매분기 말(3, 6, 9, 12월)에 분기평잔 기준으로 고객등급을 구분합니다. 패밀리는 전 분기 월평잔 10만 원 이상, 프라임은 1천만 원 이상, 클래식은 5천만 원 이상, HNW는 1억 원 이상, UHNW는 10억 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프라임 등급만 돼도 공모주와 업무수수료가 면제되거나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신증권의 공모주와 이체 수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공모주를 계속해서 할 거라면 이체 수수료 면제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