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이동 수단인 전기 자전거의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기자전거를 구입할 때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인당 구입비의 30%,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 지원 대상은 아래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기 자전거 보조금 지원 대상
전기 자전거는 페달과 전동기가 동시 동력으로 움직여야 하며, 시속 25km 이상으로 움직일 경우 전동기가 작동하지 않는 페달보조(PAS) 방식의 자전거야 합니다. 자전거의 전체 무게는 30kg 미만이어야 합니다. 오토바이와 같이 손잡이를 당겨서 앞으로 가는 스로틀 방식이나 파스로 스로틀을 겸용하는 전기 자전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페달보조(PAS) 방식은 페달 어시스트 또는 파워 어시스트 방식의 약자로 페달을 굴렸을 때, 컨트롤러가 움직임은 감지하여 전기동력을 보조해 주는 방식입니다. 일반 자전거의 주행 방법과 같은 익숙한 방식으로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 자전거 보조금 신청 방법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는 공고일 기준 30일 전부터 과천에 주소를 두고 거주를 해야 하며, 만 19세 이상의 시민에게 최대 30만 원의 보조금이 지급됩니다. 2월 2일부터 16일까지 과천시청 누리집을 통해 신청을 하면 됩니다. 2월 중에 전자 추첨을 통해 백 명을 선정한 뒤, 신청 요건에 부합하는지를 검증한 후 3월 말에 지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게 됩니다.
전기 자전거 추천
전기 자전거는 삼천리 자전가가 좋습니다. 국내 안전기준 보다 20% 높게 향상된 자체 안전기준을 두고 있어 더욱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국 1400여 대지점과 함께 A/S 지정점을 통해 편리하게 관리도 가능합니다.
The 경기패스 혜택과 신청 방법 K-패스와 차이점
경기도는 교통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국 어디서나 모든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교통비의 일부를 환급해 주는 일명 'The 경기패스'를 도입합니다. 국토부에서 추진하는 K-패스 혜택에 추가 혜택
economicfreedom-10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