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는 본인이 어떤 직장에 소속이 되어 있는지 어떤 직책을 맡고 있는지를 회사가 보증하는 증명서입니다.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 등의 용도로 사용이 되는데요. 제출하는 곳에서 별도의 양식을 원하지 않는 경우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과 무료 양식을 공유하겠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재직증명서는 법적으로 표준화된 서식이 있는 게 아닙니다. 제출하는 기관의 요구에 맞게 제출하면 되는데, 그게 아닌 경우라면 자유롭게 서식을 작성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관련 홈페이지 > 전자민원서비스 > 회원가입 없이 간편 인증 > 개인서비스 > 증명서 등 발급 > 가입증명서(국/영문) > 국문증명서 선택 후 동의를 누르면 됩니다.
특정 사업장을 선택을 한 후 프린터를 출력을 하거나 팩스 전송을 하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뿐만 아니라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출력이 가능합니다. 가까운 곳의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공공기관에서 근무하는 경우에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온라인 신청은 중앙부처(퇴직자) 및 지방자치단체 경력증명서를 신청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재직증명서 서식 공유
재직증명서에는 기본적으로 성명, 재직기간, 사용 목적, 회사명, 사업주의 직인 등이 들어가야 합니다. 제출하는 기관에서 요구하는 특별한 양식이 없다면 위의 내용만 들어가도 충분히 재직증명서로써의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편집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한글 파일로 첨부하였습니다. 무료로 쉽게 다운로드하여 편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재직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과 무료 서식을 공유하였습니다.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곳이 있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