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의 건강이 중요하지만 마음의 건강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혹시 우울하거나 불안 등의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 지원 사업'에 참여하여 마음의 건강을 치유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음건강 지원 사업 신청 방법
2024년 서울시 청년 마음 건강 지원 사업의 신청은 3월 27일(수)부터 4월 2일 오후 5시까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빠르게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2,500면 내외로 신청을 받기 때문에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신청순서와 직적 년도 참여여부 등을 고려하여 선정을 하게 됩니다.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생년 월일과 연락처 등의 간단한 입력만 하면 됩니다. 신청 후 결과는 4월 4일(목) 오후 5시에 나옵니다.
마음 건강 지원 사업 신청 대상
마음 건강 지원 사업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9세에서 39세(1984년 1월 1일~2005년 12월 31일 출생자)에 해당하는 자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올해 서울시 청년 마음건강 지원 사업에 이미 참여를 한 경우에는 중복으로 참여를 할 수 없습니다.
이 사업을 한 이후 약 2만 명 이상의 청년들이 자아존중감, 삶의 만족도 등이 좋아졌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마음의 건강이 필요하다면 꼭 신청을 하여 회복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음 건강 지원 사업 지원 내용
마음 건강 지원 사업에 신청을 하면 총 6단계의 과정을 거치면서 마음의 건강을 회복하게 해 줍니다.
- 간이정신진단검사인 KSCL95 실시 및 기질과 성격검사(TCI)를 실시합니다.
- 검사 결과를 분석(1~5일 소요)하고 그 결과에 따라 1차 유형을 분류합니다.
- 상담 안내문 확인 및 사전설문을 실시합니다.
- 청년상담 파트너가 배정되고 자기 이해 상담 일정을 조율합니다.
- 1:1 자기 이해 상담을 총 6회 진행을 합니다. 진단적 면담지를 활용한 구조화 면담이 진행되며, 선정 이후 진행된 심리검사에 대한 해석 상담 등을 제공받게 됩니다.
- 자기 이해 상담 종료 후 최종 유형군 분류에 따른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받습니다. 유형군에 따라 마음관리 앱 이용권을 제공받고, 추가 심리상담이나 전문 의료기관에 연계하여 뇌파검사 등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청년 마음 건강 지원사업의 모든 상담은 상담사와의 비밀로 보장이 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서울시 다산콜센터로 연락을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