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레이븐 2의 쇼케이스를 열고 공식 출시 일정을 확정했습니다. 2015년에 출시한 후 대한민국 게임 대상 6관왕을 수상하는 등 모바일 게임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꾼 레이블입니다. 이번 레이븐 2의 출시일과 사전 등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이븐 2 사전 등록 방법
레이븐 2를 사전 등록을 하면 3가지의 모든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리대검 자루, 서리대검 칼날, 서리대검 칼장식을 받아서 영겁의 서리대검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 카카오게임즈 사전등록은 특무대 보급 상자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에서 사전 등록을 할 수 있고,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도 사전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하고 싶다면 전화번호를 등록하면 됩니다.
레이븐 2에서 달라진 점
레이븐 1이 출시됐을 때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환경이나 여러 가지 요소들로 인해 보여주고 싶었던 것들도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술의 발전에 따라 모바일 디바이스로 많은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PC + 모바일이라는 크로스 플램폼까지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레이블 2에서는 보여주고 싶은 많은 부분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레이븐 2는 전작보다 훨씬 어두운 다크 판타지를 배경으로 했습니다. 낙인의 힘을 받은 자들이 벌이는 사건이나 그 속에서 벌어지는 암투를 피부로 체감할 수 있다는 것이 달라졌습니다.
레이븐 1에서 나온 주인공들이 레이븐 2에서도 나옵니다. 그런데 조력자나 후원자의 역할이 아니라 레이븐 2의 주인공들과 대립하는 모습으로 나온다는 점이 특이점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악이라로 밝혀진 것은 없고, 앞으로의 게임 스토리를 따라가다면서 밝혀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레이븐 2에서는 배경 자체가 어두운 다크 판타지를 갖고 있기 때문에 분위기에 맞는 전투의 모션과 그 연출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체의 일부분이 훼손되거나 처형과 같은 부분의 맛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레이븐 2는 총 6가지의 클래스를 선택해 키우는 게임입니다. 전장 어디서든 표적을 노리는 궁수 나이트레인저, 묵직한 대검으로 전장을 휘젓는 전사 버서커, 신성력으로 아군을 보호하는 힐러 디바인캐스터, 공격과 수비가 모두 뛰어난 방패 기사 뱅가드, 강력한 원소의 힘을 다루는 마법사 엘리멘타리스트, 쇠뇌를 쏴서 방어선을 무너뜨리는 파괴자 디스트로이어가 있습니다.
레이븐 2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것은 헤븐스톤이라는 아이템입니다. 헤브스톤은 악마 토벌을 했을 때 악마들이 갖고 있는 아이템인데요. 헤븐스톤 내에는 신과 악마의 힘이 깃들어 있어 이것을 얻으면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레이븐 2는 PvE와 PvP가 연결되어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이런 매력적인 게임을 하고 싶다면 사전등록을 필수입니다. 5월 말에 정식으로 오픈이 된다고 하니, 정확한 날짜는 곧 공지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직 시간이 남아 있으니 사전 등록을 한 후 게임의 정식 출시를 기다려보면 좋겠습니다.